-
거해 짬뽕순두부 영종도맛집 쯔양도 반했던 바로그집!맛집 2020. 10. 5. 21:21
얼마전 속초여행에서 짬뽕순두부를 못먹고온것이 넘나 아쉬워서 고민하던 차에 속초까지 가지않고 수도권에서 짬뽕순두부를 맛볼수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한번 다녀왔어요! 지금은 유튜브 활동을 접었지만 제가애정하던 쯔양이 먹고 맛있다고 했던집이라 기억하고있었거든요.
바로 무의도에 위치한 영종도맛집 거해 짬뽕순두부 집입니다. 짬뽕순두부의 시작은 강릉초당마을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국내에서 유일한 짬뽕순두부 전문점은 이곳 거해 짬뽕순두부집이라고 하더라구요. 특히 가게입구 바로 옆에 최신의 두부제조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직접 제조한 수제두부의 깊은맛을 느낄수 있다고 해서 정말 기대가 됐어요!
짬뽕순두부 전문점 답게 적짬뽕, 백짬뽕 두종류가 메인메뉴였구요. 두부 본연의 맛을 느낄수있는 모두부는 한정판매로, 그 외에 짬뽕엔 역시 탕수육이죠! 이렇게 4가지 메뉴만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메뉴가 간단하니 고를걱정 없고, 짬뽕순두부 두종류와 저는 두부 본연의 맛도 즐겨보기위해 모두부랑 탕수육까지 4가지 메뉴 모두 주문해봤어요.
테이블이 우선 다닥다닥 붙어있지 않고 홀이 넓어서 그런가 저는 좀더 안심되더라구요. 요즘같은 시기에는 너무 옆테이블하고 다닥다닥 붙어서 먹어야되는 식당은 조금 피하게 되는것 같아요. 입구에는 손소독제도 비치되어 있었구요. 주방도 오픈형이라서 조리과정을 눈으로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중간중간 짬뽕 조리하는중이라 그런지 불맛을 내는 장면도 보이고 좀더 흥미로왔어요. 내부는 약 200석 규모이고 주차장이 건물앞뒤로 있고, 관광버스도 주차가 가능하다고 하는거 보니 단체로 와서 식사하기에도 좋을것 같더라구요.
'생방송 투데이' 이색조합 '짬뽕순두부'에 쯔양 "국물이 입에 착 감겨"
독특한 조합의 '짬뽕순두부'가 화제다. 8일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맛스타그램' 코너를 통해 인천 중구에 위치한 짬뽕순두부 식당을 찾았다. 짬뽕순두부는 진한 짬뽕 국물에 면 대신 �
daily.hankooki.com
앞서 언급했던것처럼 여러 방송에도 출연한 내용이 벽에 붙어있었어요. 특히 생방송투데이 맛스타그램에서 쯔양이 맛있게 먹었던 장면이 생각이 나요. 쯔양 팬이라서 그런지 쯔양이 찐텐으로 맛있게 먹는집들은 저도 꼭 다시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곤 하거든요. 국물이 입에 착 감긴다고 했던 거해 짬뽕순두부 집이라서 얼릉 메뉴가 나오길 기다렸답니다 ㅎㅎㅎ
드디어 짬뽕순두부 두가지와 모두부가 먼저 셋팅되었어요. 적짬뽕 백짬뽕 모두 넘나 맛이 기대되는 비주얼이었는데요. 특히 두부를 만들때 콩은 가장 맛있다고 하는 파주장단콩을 16시간이나 불려서 사용한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짬뽕도 짬뽕이지만 모두부의 맛부터 먹어보기로 했어요. 그래야 입맛이 다른 자극적인 맛들로 물들기 전에 두부 본연의 맛을 느껴볼 수 있을테니까요.
와 고소함이 정말 대박이었어요. 모두부가 어찌보면 두부한모에 이가격이? 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는데요. 실제로 제가 다른 두부전문점에서 모두부 먹고 실망했던적이 있어서,, 좀더 냉정하게 맛을 봤는데, 아 정말 꼬숩다~라는 말이 절로나오더라구요. 간장에 찍어먹어도 맛있는데, 그냥한번 두부만 먹어보셔도 좋으실거예요.
이내 찹살탕수육도 나왔는데요. 찹쌀탕수육과 짬뽕의 조합은 두말하면 잔소리인것 같아요. 가끔 찹쌀은 눅눅하고 안에 고기는 딱딱한경우가 있어서 찹쌀탕수육을 즐겨먹는 편은 아니었는데요. 여기선 바삭하기도 하면서 쫄깃하기도 한 식감의 조합이 완벽했어요!
저는 매콤한게 좀더 땡겨서 적짬뽕순두부를 먹어보고, 남편은 백짬뽕순두부를 맛봤는데요. 두가지가 정말 다른매력의 맛이더라구요.
짬뽕순두부는 면이 아니라 밥이 기본으로 제공되는데요. 적짬뽕순두부는 중화풍의 깊은 맛과 어울어지는 얼큰한 국물맛에 순두부가 더해져 고소함까지 추가된 느낌의 맛이예요. 남편은 백짬뽕순두부도 정말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일단 새우, 쭈꾸미, 오징어 등 해산물이 정말 푸짐하게 들어가있어서 마음에 들었구요. 돼지고기와 순두부가 해물과 함께 어울어져서 맛을 내는데, 밥이랑 같이 비벼서 먹었더니 정말 ㅋㅋㅋ 눈깜짝할새에 다먹게 되더라구요. 특히 백짬뽕순두부는 국물이 맵지않아서 우리딸도 먹을 수 있었어요!
캬~ 포스팅하면서 사진을 보니 또 군침이 흘러서, 다음에 친정인 인천에 가게되면 친정부모님 모시고 한번 다녀와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저는 매콤한걸 좋아해서인가 백짬뽕과 적짬뽕중에 고르자면 적짬뽕순두부에 1승을! 주겠습니다 ㅎㅎㅎ
가게 운영시간은 휴일없이 매일 10시~오후8시30분까지 운영한다고 하구요. 휴무일은 매주 화요일, 설날당일, 추석당일 이라고 해요. 예약은 032-747-2276 으로 하시면 되요. 주차는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주차장이 넓어서 걱정 안하셔도 되구요!
매콤한 짬뽕순두부도 땡기시고 바닷가 나들이겸 드라이브 다녀오실 분들은 서울에서 멀지않은 인천 무의도 영종도맛집 거해 짬뽕순두부 집에 한번 다녀와보시는건 어떨까요! ㅎㅎ
저는 또 다음에 맛있는 맛집있으면 리뷰가져올게요! ^^
업체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동마카롱 수제마카롱 맛집 오빠의메카롱 감자빵도 쫀득해 (0) 2020.08.30